안녕하세요, 여러분!오늘은 토실이가 좋아하던 브랜드,바로 나이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.한때는 운동화 하면 무조건 **“나이키!”**였는데,요즘은 주변 친구들이 뉴발란스, 살로몬, 호카 같은 브랜드를 더 찾더라고요.“나이키… 요즘 좀 예전 같지 않아?” 하는 얘기도 자주 들려요.그래서 토실이가 직접 찾아봤어요!‘왜 나이키가 흔들리고 있을까?’⸻1. Z세대와 멀어진 ‘쿨함’나이키는 예전엔 그 자체로 멋이었어요.하지만 요즘 Z세대 친구들 사이에선“나이키는 너무 대중적이고 흔해졌어”라는 말이 나와요.요즘엔 오히려 • 뉴발란스의 레트로 감성, • 살로몬의 아웃도어 무드, • 호카의 푹신한 편안함이런 게 더 ‘힙’하다고 하네요.나이키는… 너무 익숙해서 오히려 신선함이 없어졌대요.⸻2. 희소성 전략의 붕괴한때..